평택 햇살사회복지회

평택 미군기지 앞, 해방 후 경제적 빈곤 때문에, 혹은 직업소개소에 속아 기지촌으로 흘러 들어온 기지촌 여성들이 지금은 노인이 되었습니다. 한때는 외화벌이의 역군으로 국가의 관리 속에 미군을 상대해오던 여성들은 지금은 충분한 사회 보장 혜택 없이 사회적 냉대 속에 여생을 보내고 계십니다.

할머니들의 모임 공간이자, 심리적 치료와 생활 안정을 돕고 있는 평택 햇살사회복지회에 찾아가 이노비가 공연을 펼쳤습니다.
그 어떤 공연보다 열렬한 환영과 박수를 보내주신 할머니들, 감사합니다!

할머니들 뿐만 아니라 이노비의 재능기부자, 봉사자들까지… 모두의 마음에 행복의 씨앗이 뿌려진 시간이었습니다.

+ 재능기부 뮤지션 - 김기연 박영필 고은선 허담 박형용 정기쁨
+ 이노비 발룬티어 - 강태욱 양매화 강소희 김명선 최유나


이 공연을 위해 네이버에 열었던 모금함에 896명의 후원자께서 기부에 참여해 주셔서 500,300원의 후원금이 모였습니다. 그리고 이 기부금은 전액 공연을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십시일반, 이라는 말이 떠오르는 아름답고 따뜻한 기부! 정말 감사합니다!


왼쪽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병원 입원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콘서트

9월 25일, 고대 안암병원 환자들을 위한 콘서트
10월 1일, 세브란스병원 환자들을 위한 콘서트

이노비가 병원에 계신 환자분들을 위한 두 번의 병원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9월 25일에는 고대 안암병원에서, 10월 1일에는 세브란스병원에서 환자와 보호자, 병원의 직원분들까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뮤지컬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서울의 대형 병원이야 말로 가장 중증의 환자분들이 모이는 곳이고, 그럴수록 마음에 큰 위로가 필요한 분들이 많습니다. 위치는 서울일지라도, 병원에 입원해 계신 환자분들은 외부와의 단절감과 외로움을 느끼게 됩니다.


후원을 위한 모금함이 네이버 해피빈에 개설되어 있습니다.

해피빈 모금함
http://happybean.naver.com/donation/RdonaView.nhn?rdonaNo=H000000082502


이노비의 병원 콘서트가 무사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어머니와 딸이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권정이 후원자님과 현윤수 양

권정이 후원자님은 삼성서울병원 재활의학과 소아재활 담당 교수 이십니다. 작년 뉴욕 컬럼비아대학 단기 연수 기간 중에 이노비 뉴욕의 후원콘서트에 참여하신 인연으로 이노비를 알게되어, 한국에 돌아오신 후 이노비의 후원자가 되셨습니다.

권정이 후원자님은 돈이나 물질을 나누는 것보다 이노비의 문화 예술 나눔이 사람의 영에 더 큰 영향력을 줄 수 있다고 믿는다고 하십니다. 재능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이노비언들을 보면 크게 나눌 수 있는 재능이 없는 권정이 후원자님은 참 부러울 따름이라고 겸손하게 답해 주셨습니다.

권정이 후원자님은 딸에게 나눔의 기쁨을 가르쳐 주고 싶어서 딸 현윤수 양의 이름으로도 함께 작은 기부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장차 따님도 재능을 나누는 이노비언으로 활동하기를 기대하신다고요!
자녀에게 물려줄 수 있는 가장 큰 유산은 이렇게 다른 사람과 함께 사는 것을 가르쳐주는 따뜻한 마음과 실천의 모습이 아닐까요?

"이노비를 만나는 모든 분들에게 나눔을 통해 사랑과 소망이 전해졌으면 좋겠습니다." - 권정이

(왼쪽은 지난 여름 인도네시아 발리에 봉사갔을 때, 오른쪽이 권정이 후원자님, 가운데가 현윤수 양 입니다)

Spreading Happiness!

이노비의 새로운 로고를 소개합니다!
이번 로고는 이노비 서울에서 썸머 인턴으로 근무했던 강소희 님께서 디자인 해주었습니다.

이노비의 재능나눔 뮤지션을을 통해 행복이 퐁퐁퐁 솟아나고 전파되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 한 모습입니다.
보기만해도 함께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은 예쁜 로고, 많이 사랑해 주세요 :)

지난 여름, 이노비에서 인턴으로 근무한 세 분의 후기를 발췌하여 소개합니다

+ 최유나
내가 인턴을 하면서 했던 일은 사무를 할 때는 모금 홍보, 콘서트 준비 등이 있었고 콘서트장에서는 배너 설치와 데코레이션 그리고 공연 중 사진 촬영 등이 있었다. 그리고 공연이 끝난 뒤에는 사진을 편집하고 페이스북에 공유, 해피빈에 모금 후기를 작성하는 일 정말 다양한 일을 할수 있었다. (중략) 사람을 돕는 일이 정말 별거, 큰 돈, 엄청난 시간이 아니라 작은 마음이고 거기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느꼈고 내가 일하면서 느꼈던 따뜻한 마음을 오랫동안 잊지 않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김명선
공연과 음악 애호가로서 누구보다 음악이 사람의 정서에 미치는 영향에 뼈저리게 공감하고 있던 저로서는, 이노비의 이러한 활동이 다른 어느 봉사단체, 혹은 구호단체보다도 특색 있고 동시에 용감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중략) 인턴으로서, 기본적인 행정을 실장님과 함께 수행하고 공연 당일 카메라를 들고 뛰었던 두 달이었습니다. 혹 어떤 분들은 조금 더 의미 있고 어려운 일, 무언가 숙련도가 필요하고 “있어 보이는” 일을 맡고 싶다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가사를 따라 부르고 할머니들이 박수를 치며 환하게 웃음 짓는 것을 보면 내가 지금 하고 있는 것이 단순히 그 일의 내용이 어떠한가 만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누구에게, 무엇을 어떻게 하며 그것이 또 다른 사람의 인생에, 미래에 어떠한 영감을 주고 영향을 미치는가를 깨닫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적어도 저는, 두 달 동안의 인턴 경험에서 이 일의 무게를 여실히 느꼈습니다.

+ 강소희
공연 중간 중간 울컥일 정도로 그 어느때보다 감동적인 공연이었습니다. 공연을 통한 봉사는 사실 재정이나 물질을 통한 실질적인 도움보다는 일시적인 행사에 그치지 않을까 생각했던 점이 이노비 공연을  통해 바뀌게 되었습니다. 어쩌면 그분들의 마음에 용기를 주고 위로를 건내주고 변화를 이끌어내는 본질적인 일이 될 수 있다고 말이죠... 공연을 통해 환하게 웃으시며 소녀처럼 즐거워하시고 때론 눈물을 흘리시기도 하는 할머니분들을 보면서 그분들의 삶에 작은  힘이 되어드릴 수 있어서 감사했고, 도리어 제가 마음이 풍족해지는 경험을 하게된 것 같습니다.

EnoB News Coverages

EnoB Media

이노비 서울이 지난 25일, 온누리교회(서빙고)의 열린새신자예배에 초대를 받아 많은 분들 앞에서 이노비를 소개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이노비의 활동 모습을 영상으로 보여드리고, 이노비 재능기부 뮤지션들이 직접 공연도 선보였습니다.

CGNTV를 통해서도 방송되었는데요, 이런 귀한 기회를 통해 이노비가 더욱 널리 알려질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방송 보기 http://youtu.be/5AB7M3GbVCQ

EnoB News Coverages

문화월간지 <Story C> 9월호

지난 호에 소개해드린 이노비에 기부해 주신 착한 잡지 <스토리씨>를 기억하시나요? 이번달 스토리씨에는 “누구나 음악을 즐길 권리가 있어요  뉴욕에서 온 문화복지단체 이노비” 라는 제목으로 2페이지에 걸쳐 이노비가 소개되었습니다.

전국의 서점을 통해 만나보실 수 있는 스토리씨 많이 찾아주세요~ 뒷면에는 이노비 광고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

스토리씨 구매를 원하신다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302637

EnoB Benefit Concert - FALL 2013

EnoB의 네 번째 베네핏 콘서트가 9월 28일(토) 7시 30분에 (VIP Reception starts at 5:30 pm) Promise Theater (316 E 91st ST. New York, NY 10128)에서 개최됩니다.

1부는 뮤직디렉터 나경은, 소프라노 이혜정, 메조소프라노 김효나, 테너 최원휘, 베이스 이요한과 스트링 쿼텟이 함께하는 오페라 갈라콘서트로 춘희, 카르멘, 피가로의 결혼, 리골레토등의 주옥같은 오페라 아리아와 영화 시네마 천국의 주제가, 넬라 판타지아(가브리엘의 오보에)등의 귀에 익숙하고 친근한 곡들로 구성된 콘서트입니다.

2부는 뮤직디렉터 서혜선의 지휘아래 즐거운 뮤지컬 갈라 콘서트로 꾸며집니다. 이노비가 평소 장애인들과 병원에 입원중인 어린이들에게 선사하는 이 콘서트는 유명 브로드웨이 뮤지컬과 디즈니 뮤지컬 라이온킹, 인어공주 등의 노래로 즐겁고 신나는 시간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FIT, SVA, PARSONS, PRATT, KANA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전시도 함께 진행되오니 많은 기대바랍니다.
+ 공연정보/티켓구입: http://becon.eventbrite.com/

어린이 입원환자와 가족을 위한 콘서트 @ 콜롬비아대학 어린이병원

8월 8일 이노비는 콜롬비아대학교 어린이병원(Morgan Stanley Children's Hospital of NewYork-Presbyterian) 에서 즐거운 공연을 통해 입원해 있는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돌아왔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사진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양로원에 계신 어르신들을 위한 재즈 콘서트

지난 8월 23일  James & Nicole Cho Foundaton의 후원으로 드윗양로원에 다녀왔습니다.

특별히 이번에는 한국 최고의 재즈피아니스트이시자 뉴욕에서 활발히 활동하시는 송영주 트리오(피아노 송영주, 드럼 임주찬, 베이스 이준삼, 보컬 한유아름)가 특별한 재즈공연을 펼쳤습니다. 특별공연으로 이준서군의 기타 연주도 있었습니다.

이 공연이 있게 해주신 James & Nicole Cho Foundation에 큰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양로원 어르신들을 위한 오페라, 가곡 콘서트

9월 5일, 플러싱 퀸즈에 위치한 Union Plaza Care Center양로원에 계신 어르신들을 찾아 뵙고 공연을 했습니다.

이번 공연은 제임스&니콜 조 파운데이션과의 공동주최로 열렸으며, 이노비 뮤직디렉터이자 메조 소프라노 박영경 선생님의 지휘로 좋은 연주와 음악을 들려드리고 왔습니다.  많은 어르신들이 오셔서 콘서트를 즐겨 주셨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외에도 많은 분들이 물심양면으로 이노비 행복 전달 사업에 도움을 주셨습니다.

이노비가 하는 모든 일은 후원자님의 후원으로 이루어집니다. 후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함께하면, 행복한 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2006년부터 지금까지 이노비는 9000여명의 참가자들에게 행복을 전했고 이노비의 연주자들, 스탭들, 이사진의 노력과 헌신으로 그 숫자는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이 후원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이노비는 여러분의 기부금으로 운영됩니다. 세상에 행복을 전하는 일에 동참해주세요.

+ 이노비 후원신청하기
http://goo.gl/Ab4ycB

+ 네이버 해피빈에서 기부하기
http://happylog.naver.com/enob.do

지난 이노진 보기

지난 이노진 보기








왼쪽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이노비 홈페이지에서 지난호 이노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이노진 보기

보드와 스텝을 소개하는 칸입니다. 완성되면 색깔을 바꾸세요..

...

.

.

EnoB Seoul l 이노비 서울
tel. 02-543-4438    l  fax. 070-7716-4438
서울시 송파구 가락본동 99-3 제일오피스텔 1508호 (가락시장역 3번 출구)
후원: 예금주-이노비, 우리은행 1005-302-203638

EnoB New York l 이노비 뉴욕
tel.212.239.4438  l  fax.212.239.4439
40 West 37th Street (b/w 5~6 Ave), Suite 400, New York, NY 10018
Donation: www.enob.org/getinvolved/donation.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