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입니다.

한여름을 푸르게 장식하던 나뭇잎들이 어느새 불긋하게 물들었습니다.

이노비가 서울에 정식으로 지부를 열고 꼭 1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15회 가량 문화적으로, 또 사회적으로 소외되었던 분들께 찾아가는 공연을 열었고
함께 뜻을 해주시는 분들이 새롭게 이사진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1년 동안 한국에 씨를 뿌리고, 싹을 틔우고, 조금씩 뿌리를 내리는 과정이었습니다.
한 해 동안 키운 이노비의 열매는 아직 그렇게 크진 않지만,
이노비를 만난 분들은 큰 행복함을 맛보셨으리라 믿습니다.
내년에는 더 크고 많은 열매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노비 대표 강태욱 드림

서울예술대학교 학생들과 함께하는 이화여대 목동병원 콘서트

이노비와 서울예술대학교 학생들이 만나, 환자들을 위한 재능기부 콘서트를 엽니다!

이노비의 예술 총 감독이기도 한 박윤영 감독님의 지도로,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의 '뮤지컬 장면실습' 과목을 수강하는 학생들이 수업의 일부로 한 학기 동안 공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외롭게 병과 싸우고 계신 환자와 보호자분들을 위로해 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11월 26일 오후 6시 30분, 이대목동병원 로비에서 펼쳐 칠 서울예대 학생들의 재능기부 콘서트~ 잠시나마 환자분들이 아픔을 잊을 수 있도록 즐거운 뮤지컬 콘서트를 열 계획입니다.


+ 2013년 11월 26일 화요일 오후 6시 30분
+ 이화여자대학교 목동병원 로비


많은 응원 보내주세요!

해피빈 모금 성공!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공연을 위해 해피빈에 연 모금함이 1007명의 기부천사들의 기부로 모금에 성공하였습니다!

1000여명의 후원자가 이노비와 함께 한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참 든든합니다.
후원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인턴 김선영님을 소개합니다

김선영님은 현재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아동복지를 전공하고 있습니다. 학교 수업을 통해서 복지를 공부하다가 NGO기관에 관한 관심이 생겨 알아보던 중 이노비를 알게 되어 인턴을 지원하게 되었답니다.

심신이 지치고 힘들어하시는 분들과 함께 그분들이 웃을 수 있는 순간을 함께할 수 있고, 감정을 교류할 수 있는 진실된 나눔을 할 수 있다는 것에 감동을 받았고, 함께 동참하여 돕고 싶은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김선영님은 이노비 인턴 생활을 하면서 많은 분들의 행복과 웃음의 통로가 되고 싶어 합니다.

처음 경험해보는 인턴생활이라 조심스럽지만 항상 열심히 잘해내고 싶다는 김선영님! 이노비와 함께 새로운 경험을 해나가고 있는 김선영님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내주세요:)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봉사 수업과 연계

이노비에는 2013년 봄학기에 이어 두 번째로 이화여자대학교 학생 봉사자들이 와서 열심히 봉사를 해주고 있습니다. 이화여대에 개설된 ‘사회봉사’ 교과목을 수강하는 학생들은 학교에서 추천해주는 기관 중에 한 곳을 선택하여 한 학기 동안 봉사를 하고 학점을 이수하게 되는데, 이번 학기에는 3명의 봉사자가 찾아왔습니다.

담효양(Qin Xiao Yang)님은 중국에서 온 교환학생입니다. 한국말이 능숙하지 않아 봉사할 곳을 찾는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노비 아웃리치 콘서트 봉사는 말보다 마음으로 할 수 있는 일이기에 이노비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초등교육과 1학년인 이현지님은 대학생이 되면서 의미 있는 활동을 해야겠다는 결심을 가지고 봉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노비의 아웃리치 콘서트에 참여하여 환자분들이 눈을 감고 감상하기도 하고, 박수를 치며 즐기시는 것을 보고 함께 기분이 좋았다고요.

식품공학을 전공하고 있는 장진헌님은 봉사를 하고 싶어 온라인으로 많은 봉사 단체를 찾아봤지만 선뜻 시작하기가 어려웠는데, 학교를 통해 봉사 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이노비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할머니가 편찮으셔서 장기 입원하셨을 때를 떠올리며, 이노비의 활동이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문화적으로 소외된 분들께 꼭 필요한 일이라고 느껴졌다고 합니다.

발룬티어 이연정님!

이연정님은 페이스북을 통해 이노비를 처음 접했습니다. 마침 꾸준히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기관을 찾고 있었는데, 이노비의 소개를 보고 주저 없이 봉사를 시작하게 되었지요! 학부시절 클래식음악을 전공하기도 했고 공연분야에서 아르바이트 경험도 있었기에 자신의 경험을 살려 봉사할 수 있는 좋은 단체를 만난 것 같았다고요.

연정님은 이노비 콘서트에서 항상 웃는 얼굴로 관객을 맞이하여 공연을 볼 관객분들을 기분좋게 만들어 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주변 친구들에게 이노비도 많이 소개해 주어서, 이노비 홍보대사의 역할까지 하고 계시지요! :)

Q. 이노비에서 봉사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었나요?
A. 처음 삼성서울병원 아웃리치 콘서트를 갔을 때, 휠체어 탄 아이가 신나서 박수를 치며 콘서트 관람에 집중하는 모습을 봤어요. 오랫동안 병원생활을 한 아이 같아 보였는데 공연 내내 얼굴에 웃음꽃이 피어있고, 옆에 계신 어머니까지 환하게 웃고 계셨는데 굉장히 가슴이 뭉클해지고 보람도 느껴졌어요. 한 시간 남짓의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그 분들께 기쁨과 추억을 선물해준 것 같아 기분이 좋았어요.

EnoB News Coverages

이노비의 박윤영 예술총감독님 - 뮤지컬 '친구' 작곡

곽경택 감독의 동명 영화 '친구'를 원작으로 하는 뮤지컬로, 부산을 배경으로 네 명의 친구들의 우정을 그린 작품입니다. 지난 주 제작발표회 현장에서 박윤영 작곡가는 80년대 문화와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곡을 썼다고 방향을 밝혔습니다. 오는 11월 29일부터 2014년 1월 12일까지 부산 영화의 전당 하늘 연극장에서 공연한다고 하니,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박윤영 감독님께서는 오는 11월 26일에는 서울예술대학교 제자들과 함께 환자분들을 위한 재능기부 공연도 열어주신 답니다~ 바쁜 중에도 따뜻한 마음으로 이노비와 함께 행복을 나누고 계신 박윤영 감독님, 좋아요!!

+ 사진을 클릭하시면 관련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EnoB News Coverages

이노비 뮤지션 신혜지님의 소식!

지난 2011년부터 꾸준히 뉴욕과 한국을 오가며 이노비 뮤지션으로 활동해오고 있는 뮤지컬 배우 신혜지님께서 유명 뮤지컬 ‘미스사이공’의 주인공으로 발탁되어 열연을 펼치고 계십니다! 이노비 뮤지션 신혜지님의 활약이 기쁘고 자랑스럽습니다. 이노비는 항상 신혜지님을 응원합니다.

신혜지님께서 주인공으로 출연하는 뮤지컬 ‘미스사이공’은 시카고의 Paramount Theatre에서 공연이 진행되고 있으며 11월 24일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공연참고 - https://www.facebook.com/ParamountAurora

여성장애인, 환자분들을 위한 콘서트 @ NYU Medical Center

이노비가 IWD,The Initiative for Women with Disabilities(뉴욕대학교병원 여성장애인 모임)에서 여성장애인,환자 분들을 위한 무료 음악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공연은 지난 공연에서의 좋은 반응으로 병원측의 특별후원과 요청으로 이루어 지게 되었습니다. 이번 공연에서는 Jonathan Lee, Kimberly Mayo, Nick sanders, Dani Danor, Yoosun nam 님께서 참여해주셔서 귀에 익은 친숙한 재즈 콘서트를 선사하였고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습니다.

어린이 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콘서트 @ 콜럼비아 어린이 병동

지난 10월 24일에는 KACF의 후원을 받아 Columbia 대학 어린이병원에서 입원중인 소아환자들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콘서트를 개최하였습니다.

뮤지컬 명성황후 부 음악감독 출신인 서혜선님이 음악감독을 맡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어공주, 메리포핀스, 라이온킹 등 신나는 뮤지컬 음악으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연을 관람한 한 아이의 부모님은 “공연을 즐기는 동안 잠시나마 아이와 함께 병원에 있다는 사실을 잊을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 생중계 되고 있는 이노비 공연

콜럼비아 어린이병동 1층 로비에 있는 병원의 역사가 담긴 History Wall에 이노비 공연이 방영 되고 있습니다. 병실에 있는 모든 아이들이 방송을 통해 이노비의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Upcoming Event

EnoB Outreach Concert in New York!

이노비 뉴욕은 11월 동안 총 3회의 콘서트를 계획중입니다.

11월 11일에는 뉴저지 노우드 은혜가든 양로원에서 콘서트를 개최하며
11월 16일에 미암협회와 새생명선교회의 암환자분들을 위한 콘서트 그리고 , 11월 19일에는 버겐양로원에서 한인 노인분들을 위한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외에도 많은 분들이 물심양면으로 이노비 행복 전달 사업에 도움을 주셨습니다.

이노비가 하는 모든 일은 후원자님의 후원으로 이루어집니다. 후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함께하면, 행복한 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2006년부터 지금까지 이노비는 9000여명의 참가자들에게 행복을 전했고 이노비의 연주자들, 스탭들, 이사진의 노력과 헌신으로 그 숫자는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이 후원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이노비는 여러분의 기부금으로 운영됩니다. 세상에 행복을 전하는 일에 동참해주세요.

+ 이노비 후원신청하기
http://goo.gl/Ab4ycB

+ 네이버 해피빈에서 기부하기
http://happylog.naver.com/enob.do

지난 이노진 보기

지난 이노진 보기




왼쪽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이노비 홈페이지에서 지난호 이노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이노진 보기

보드와 스텝을 소개하는 칸입니다. 완성되면 색깔을 바꾸세요..

...

.

.

EnoB Seoul l 이노비 서울
tel. 02-543-4438    l  fax. 070-7716-4438
서울시 송파구 가락본동 99-3 제일오피스텔 1508호 (가락시장역 3번 출구)
후원: 예금주-이노비, 우리은행 1005-302-203638

EnoB New York l 이노비 뉴욕
tel.212.239.4438  l  fax.212.239.4439
40 West 37th Street (b/w 5~6 Ave), Suite 400, New York, NY 10018
Donation: www.enob.org/newyork/getinvolved/donation.php

트위터 페이스북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