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지멘스 이동건강검진’ 1주년 맞아
아크로팬 - May 12, 2013
멘스의 한국법인 한국 지멘스(http://www.siemens.co.kr)는 지난 11일 경기도 고양에서 소외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지멘스 이동건강검진’을 진행했다. 

경기도 고양 한사랑푸른교실 지역아동센터, 열린지역아동센터와 함께 진행한 이번 건강검진에는 60여명의 어린이들이 키/몸무게, 체지방, 시력, 혈액, 소변, 청력, 초음파 검사를 받았다. 또한 ‘지멘스 이동건강검진’ 런칭 1주년을 기념하여 어린이들을 위한 작은 음악회도 열렸다.

이번 행사에 음악회를 열어 준 예술ㆍ교육 전문 비영리단체(NGO) ‘이노비’는 런칭 때부터 함께 해온 대한영상의학회의료봉사회 소개로 함께 하게 되었다. ‘이노비’는 어린이들이 연주에 참여 할 수 있도록 동물악기를 선물하고 뮤지컬 음악을 함께 연주했다. 음악회 이후에는 어린이들이 악기를 직접 연주한 후 소감을 나누는 자리도 마련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김종갑 한국 지멘스 대표이사/회장은 “이동건강검진이 의료진의 재능기부와 지멘스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1년간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온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멘스 이동건강검진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이 경제적 여건에 구애 받지 않고 최소한의 건강검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지멘스 이동건강검진은 지난해 4월 경기도 군포에서 첫 검진을 시작으로 한국 지멘스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 대한영상의학회의료봉사회, 대한진단검사 의학회와 협력하여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실시해 왔다. 지난 1년간 전국에 걸쳐 710여명의 어린이들이 지멘스 이동건강검진을 통해 건강검진 혜택을 누렸다.
아크로팬 편집국 ▒ Copyrightⓒ ACROFAN